턱관절 아픈 것 때문에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 > > 어렸을 때부터 턱이 좀 안좋았습니다. > > 입을 크게 벌리면 딱 걸리고 입이 잘 안다물어질 때도 있구요. 그냥 불편하게 계속 있었는데 > > 요즘 따라서 통증도 계속 있고, 뻐근한 느낌이 계속 있네요 > > 잘때 이갈이는 좀 하는 편이고, 지금은 약간 양쪽턱이 비대칭으로 가는것 같기도 합니다. > > 어떻게 치료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안녕하세요 도균한의원입니다.
턱관절 장애로 인해 생활에 불편이 많으시겠습니다.
턱관절장애란 잘못된 구강습관과 자세, 긴장과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턱이 아프고 턱에서 소리가 나고 심하면 마음대로 입을 벌리고 다물지도 못하게 되는 증상을 통칭하는 질환입니다. 턱관절장애를 오래 방치하게 되면 지속적인 두통이나 이명, 어지러움과 소화장애까지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턱관절장애는 특히 젊은 층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통증뿐만 아니라 얼굴이 비뚤어져 보이는 경우도 있어 심리적 스트레스가 큰 질환입니다. 턱관절장애는 여러 가지 원인이 얽혀있어 환자들이 어떤 병원에 가서 뭐부터 치료해야할 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균한의원에서는 자세나 습관, 외상등으로 인한 구조적 문제나 턱주변의 근육 관절 등 연부조직의 손상으로 인한 문제를 동시에 치료합니다. 먼저 봉약침치료를 통해 통증을 없애고 운동기능을 회복시킵니다. 긴장된 근육이 이완되면서 통증이 줄어들고 턱관절의 위치와 운동능력이 바로 잡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턱관절장애는 턱주변의 근육, 목뼈의 틀어짐과 관계가 깊기 때문에 뼈와 근육을 바로 잡아주는 추나요법이 필수적입니다. 머리가 앞쪽으로 빠져있는 상태를 교정하여 턱운동의 중심이 되는 머리와 목뼈위치위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긴장된 턱 주변의 근육을 교정하여 빠진 턱디스크를 원위치로 돌려놓으면 근육의 긴장과 통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형적으로 틀어진 얼굴도 교정으로 인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턱관절 치료한약은 근육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근육을 이완시킵니다. 약침과 추나요법으로 바로 잡힌 근육과 관절이 제자리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근육 기능을 활성화 하기 때문에 재발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언제나 도균한의원 의료진은 환자분의 증상과 근본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턱관절 아픈 것 때문에 문의드립니다. 18.07.09
- 다음글상담원합니다 18.05.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