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counsel_title.jpg

교통사고 진료 희망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01회 작성일 18-05-03 17:59

본문

> > > 일주일전에 교통사고 나서 정형외과에서 사진은 찍었는데, 뼈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 목허리가 뻐근하게 아픈데 한의원 가면 치료가 되나요? >

 

안녕하세요 도균한의원입니다.

교통사고 때문에 많이 놀래셨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눈에 띄는 외상이나 특별한 이상 병변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서서히 발생하게 되는 목과 어깨, 허리의 결림과 통증, 손발저림, 근육통과 같은 근골격계의 증상과 함께 두통, 현기증, 이명, 소화불량, 메스꺼움 등의 내과적 증상 그리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인한 불안감과 불면증 등의 심리적 증상이 동반되는 것이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의 증상입니다.


이같은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해 X-ray나 CT등의 영상장비를 통한 검진을 받아봐도 이상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주로 사고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편타성 손상과 어혈의 문제로 인한 것입니다.


주로 사고 당시 겪게 되는 편타성 손상의 경우 차량 내에서 크게 흔들리게 되는 신체로 인해 주로 경추와 척추가 크게 휘어지게 되고 정상범위를 벗어난 갑작스러운 움직임으로 인해 주변근육과 인대 등의 연부조직의 손상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어서 경직된 근육으로 인한 혈관의 압박, 전신에 전달되는 충격 등으로 인해 신체 전반적인 통증과 이상 증상이 유발되는 것입니다.


한의학적 관점으로 교통사고의 치료는 어혈의 제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고의 충격으로 발생하게 되는 조직 간 미세출혈이 체외로 배출되지 않고, 체내 한 곳에서 고이거나 뭉치게 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이로 인한 기혈순환의 장애와 함게 노폐물의 축적이 발생하게 되어 다양한 통증과 이상 증상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도균한의원에서는 주로 한약치료와 추나치료, 봉약침치료, 침구치료, 부항치료,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한약치료는 근육의 뭉침이나 인대의 손상, 기혈순환을 회복시켜 어혈과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추나치료는 사고로 인해 틀어진 뼈와, 관절, 근육의 배열을 바르게 하여 운동의 제한을 해결하고 봉약침요법은 사고로 인해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고 강화시켜며, 염증과 어혈을 제거합니다. 침구치료와 부항치료는 주변 근육과 근막, 연부조직의 긴장해소를 도와주고 한방물리요법은 충격을 당한 부위를 이완시켜주어 통증을 완화합니다.


한의원을 통한 자동차 교통사고의 치료는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환자가 부담해야 할 본인부담금이 없이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균한의원에서는 환자분들이 건강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