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8-07-12 16:50
얼어 붙은 어깨를 녹이는 "오십견" 치료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558  

안녕하세요 도균한의원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있으신 어깨관절 질환 중의 하나인 오십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medical-illustration-of-a-normal-shoulder-joint-and-one-with-frozen-shoulder-adhesive-capsulitis-16X9.jpg

오십견은 관절낭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생기고, 어깨 통증으로 팔을 들어올릴 수 없는 질환입니다.

50세전후에 많이 생긴다고 해서 오십견이라고 불리지만 최근에는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깨관절을 감싸고 있는 관절낭이 두꺼워져 어깨에 달라붙고, 염증이 생겨 통증이 나타나면 운동범위가 제한됩니다.

 

어깨를 들어올리거나 회전시키기 힘들고 등뒤로 올리는 동작은 불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어깨가 얼음처럼 얼어붙었다고 해서 '동결견'이라고도 불리는 오십견은 대부분 뚜렷한 계기가 없이 나타나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frozen-shoulder-960x380.jpg

 

도균한의원에서는 오십견의 통증치료와 함께 어깨 관절의 운동 범위를 회복시키는 치료를 중심으로 수술없이 오십견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1. 봉약침치료

 통증이 발생한 어깨 주변에 봉약침을 주사하여 관절액의 분비가 촉진되고 영양이 공급되면서 관절의 움직임이 부드러워지고  제한된 운동기능이 회복됩니다. 회복상태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서 빠르고 효과적으로 염증을 제거할 수 있는 봉약침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imagesX2CLEOID.jpg

 

2. 한약치료는 관절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영양을 공급해 근육과 힘줄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강화된 근육과 힘줄은 약화된 관절의 기능을 보완해 운동 범위를 확장할 뿐만 아니라 증상의 악순환을 끊어줍니다.

 

 

Traditional-Chinese-Medicine-696x337.png

 

3. 추나치료

견관절 및 경추와 흉추의 정렬을 바로 잡아야 어깨로 가는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이 원활해지고 근육과 인대가 정상적으로 수축 이완이 될 수 있습니다.

 

 


chiro_subpage_banner.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