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8-09-28 11:49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이란?"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012  

안녕하세요 도균한의원입니다.

한의원을 내원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대표적으로 목통증, 어깨통증,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목과 어깨의 불편함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인 "일자목, 거북목"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2747BE3C58516E1134.jpg

26186E4C585322F312.png

"거북목 증후군"이란

거북목 증후군은 목뼈가 '1자'로 혹은 '뒤집힌 C자' 모양으로 변형되는 증상입니다.

건강한 목뼈는 완만한 C형 곡선을 그리는데, 고개를 앞으로 숙인 자세가 지속되면

어깨 주위 근육 등이 약화돼 이와 같은 변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정상목,거북목.jpg


거북목증후군은 스마트폰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진료를 받는 인원도 크게 증가하였으며 스마트폰을 오래 보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에게도 매우 흔하게 발생합니다.

앉아있는 모양을 보면 엉덩이는 뒤로 빠져있고 팔을 책상에 기대고 상체를 숙인채

목이 거북이처럼 앞으로 빠져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forward-head-posture2.gif

거북이처럼 목을 앞으로 내민 자세를 하게되면 목 주변 근육이나 인대, 목뼈가 올바른 자세일 때보다 3배, 4배의 무게 부담을 더 받게 됩니다.

계속 이런 자세를 유지한다면 목뼈는 C자 커브를 잃고 일자목으로 변형되고 근육과 인대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가만히 있어도 머리가 거북이처럼 구부정하게 앞으로 나와있는 거북목 증후군이 발생하게 됩니다.


거북목 증후군이 계속되면 피로가 누적되어 쉽게 회복되지 않는 것은 물론 어깨와 목통증, 심한 경우 만성 두통까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2016010700637_0.jpg


목/어깨통증, 만성피로, 집중력 저하, 두통 증상 뿐 아니라 목디스크로도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침,뜸, 부항치료는 경추 주변근육의 뭉침과 인대의 단축을 풀어주고, 경추관절에 걸리는 압력을 해소하여 줍니다.

또한 이와함께 추나치료는 교정방법을 통해 정상적인 목뼈의 C자 커브로 회복하여 통증을 해소하고,

약침치료는 약화되거나 지나치게 강화된 근육의 에너지를 풀어주어 정상적인 에너지를 유지하게끔 합니다.


도균한의원

02 - 522 - 1950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 146

내방역 2번출구

https://blog.naver.com/barohaniwon